원 끌어당기기

홈 > 우리놀이 > 꼬리에 꼬리를 무는 우리놀이
꼬리에 꼬리를 무는 우리놀이

원 끌어당기기

2019년 1월 11일 출간될 꼬리에 꼬리를 무는 우리놀이 103의 원고 내용 중에 일부를 게시판에 연재합니다.

사용하는 서술 내용, 사진, 이미지 등이 실제 책과는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.









   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!   


술래가 도망자들을 원 밖으로 끌어내는 선놀이다. 도망자들은 술래한테 끌려 나가지 않게 서로 도와줄 수 있다. 단순하면서 몸싸움이 매우 격렬하고 역동적인 놀이다.


놀이 준비

nori-icon-1.png실외   nori-icon-2.png6명 이상    nori-icon-3.png유아 ★★★★  초등저 ★★  초등고 ★
- 장애물이 없는 실외 놀이 공간
- 바닥에 원을 그린다.


놀이 방법

① 공격수(술래) 1명. 나머지 사람들은 수비수. 수비수는 원 안에, 공격수는 원 밖에 있다.
② 공격수는 수비수를 원 밖으로 끌어낸다. 이때 선을 밟거나 원 안으로 들어가선 안 된다. 수비수들은 서로 도와줄 수 있다.
③ 끌려 나온 수비수는 공격수 편이 된다.
④ 수비수를 모두 끌어내면 놀이 한 판이 끝난다.


놀이 귀띔

놀이 공간 및 인원
- 모랫바닥이나 나무 마룻바닥이 좋다. 시멘트 바닥에서는 하지 않는다.
- 원의 크기는 술래가 손을 뻗어서 원 안에 있는 도망자가 잡힐 듯 말 듯 한 크기가 적당하다.
- 원의 크기로 놀이 난이도를 조절한다.
놀이 규칙
- 몸싸움이 격렬한 놀이다. 옷 잡아당기지 않기, 손톱으로 할퀴지 않기 등의 안전 규칙을 정한다.
- 공격수가 원 안에 들어가면 죽기로 한다. (죽으면 그 판이 끝날 때까지 쉰다.)
- 공격수가 깨금발로 원 안에 들어갈 수 있다는 놀이 규칙을 적용해도 좋다.


 꼬리에 꼬리를 무는 우리놀이 103 계속 됩니다. 꼬리에 꼬리를 물고 쭈욱~~~ 


, , ,

0 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