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키자 우리 땅! 신문지 놀이

홈 > 우리놀이 > 생활용품놀이
생활용품놀이
『꼬리에 꼬리를 무는 우리놀이 103』책에 실린 내용의 일부입니다. 실제 책과는 사진 및 서술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지키자 우리 땅! 신문지 놀이

절대 뺏기지 않겠다! 지키자, 우리 땅!

 

상대방 신문지를 발로 찢어 신문지 땅을 뺏는 놀이다. 날래고 재빠르게 움직여야 상대방 땅을 뺏을 수 있다. 잠깐의 방심도 금물! 상대방 땅을 뺏으려다 도리어 내 땅을 뺏길 수 있다. 때문에 항상 주의를 살피며 움직여야 한다.


놀이 준비

  • - 1인당 신문지 1장씩을 준비한다.



놀이 방법

  1. ① 놀이 제한 시간을 정한다.
  2. ② 두 모둠으로 나눈다. 모둠 내에서 출전 순서를 정한다. 한 판에 2명씩 출전해서 겨루게 된다.
  3. ③ 2명씩 나와서 한쪽 발로 신문지를 밟고 마주 선다. 한쪽이 “지키자!” 외치면 “우리 땅!”이라고 답하고 놀이를 시작한다.
  4. ④ 상대방 신문지(땅)을 발로 찢어 뺏는다. 오직 발만 사용해야 한다. 자기 발로 밟고 있는 신문지는 자기 땅이 된다.
  5. ⑤ 제한 시간이 되면 자기가 밟고 있는 신문지(땅)를 챙겨 모둠으로 돌아온다. 그 다음 주자가 나와서 겨룬다.
  6. ⑥ 판이 모두 끝나면 모둠별로 가지고 있는 신문지(땅)를 모아 붙인다. 신문지 땅이 큰 모둠이 이긴다.



귀띔

  • - 격하게 움직이는 놀이다. 부딪히거나 떨어질 물건들을 치우고 충분한 놀이 공간을 확보한다.
  • - 미끄러질 수 있으니 실내화를 착용하거나 양말을 벗고 맨발로 놀이를 한다.
0 Comments